안녕하세요 구독자 여러분! 오늘은 멋진 여행지 야키마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야키마는 워싱턴 주에 위치한 도시로, 멋진 풍경과 맛있는 음식, 그리고 열정적인 사람들로 유명한 곳입니다. 특히 야히리타 이 수 에센시아라는 인기 음악 그룹이 이 도시 출신이라는 사실이 주목받고 있죠. 이들의 음악은 라틴 음악의 아름다운 선율과 열정적인 가사로 전 세계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야키마는 이처럼 다양한 문화와 음악이 공존하는 매력적인 도시입니다. 여러분도 이 도시를 방문해 보시면 그 매력에 푹 빠지실 거라 믿습니다.

로스 에르난데스 타말레스: 야키마 밸리의 멕시코 음식 보석
야키마 밸리에서의 멕시코 음식 여행
로스 에르난데스 타말레스에 앉아 있으면 익숙한 느낌이 든다. 이 작은 멕시코 타말레리아와 레스토랑의 장식은 멕시코의 집을 연상시킨다. 따뜻한 분위기 – 창문에 있는 작은 에어컨이 사람들이 큰 주문을 받아가거나 몇 개의 작은 테이블에 앉아 있는 작은 공간을 식히기 힘들어 한다. 내 앞에 맛있어 보이는 타말레 접시가 있지만, 그중 하나에는 아스파라거스가 들어있다. 이제 나는 국경 지대가 아니다. 나는 워싱턴 주 야키마 밸리에 있다.
야르리타 y 수 에센시아: 멕시코 음식에 대한 자부심
최근 야키마 밸리는 지역 밴드 야르리타 y 수 에센시아의 인상적인 상승세로 주목을 받고 있다. 16세 가수 겸 작곡가 야르리타 마르티네스가 이끄는 이 가족 밴드는 다가오는 투어를 홍보하기 위해 멕시코 시티에서 인터뷰를 하는 동안 소셜 미디어에서 큰 반향을 일으켰다. 멕시코 시티 체류에 대해 질문받았을 때 야르리타는 그 도시의 소란스러움을 좋아하지 않는다고 말했고, 더 큰 화제가 된 것은 형 아르만도가 “워싱턴 주의 멕시코 음식이 훨씬 맛있고 향신료를 잘 넣는다”고 언급한 것이었다.

멕시코 음식의 보석, 로스 에르난데스 타말레스
멕시코계 미국인의 자부심과 정체성 찾기
멕시코 부모님의 첫째 세대 자녀로서 나는 그들이 자랐던 곳에 대한 자부심을 이해할 수 있었고, 그에 대한 반발은 “여기도 저기도 아닌” 평생의 감정을 떠올리게 했다. 하지만 엘 파소에서 자랐던 나와 달리, 야키마에서 1,200마일 떨어진 곳에서 자란 마르티네스 가족의 경험은 조금 달랐다. 마르티네스 가족처럼 나도 일자리를 찾아 시애틀로 이사했지만, 아직 야키마까지 가보지는 못했다. 시애틀의 멕시코 음식에 대해 회의적이었지만, 스노콰미 패스를 넘어 열린 마음으로 그곳에서 무엇을 발견할지 기대하며 운전했다.
로스 에르난데스 타말레스의 역사
코아우일라 주 피에드라스 네그라스 출신인 펠리페 에르난데스 사장은 1957년 와파토로 이주해 농장 노동을 했다. 그는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군대에 입대한 뒤 수리 업계에서 경력을 쌓다가 몽고메리 워드가 문을 닫으면서 실직했다. 42세에 실직한 그는 저축금으로 자신의 누나에게 타말레 만드는 법을 배워 1990년 이 레스토랑을 열었다. 처음 몇 년은 힘들었지만, 가족이 운영하는 이 타말레리아에 대한 소문이 퍼지면서 점차 자리를 잡았다.

야키마 밸리의 멕시코 음식 명소, 로스 에르난데스 타말레스
로스 에르난데스 타말레스의 명성
2018년 로스 에르난데스 타말레스는 지역사회의 상징적인 존재이자 전통적인 멕시코 타말 외에도 지역 식재료를 활용한 점에서 인정받아 명망 높은 제임스 비어드 어메리칸 클래식 어워드를 받았다. 봄부터 초여름까지 수확되는 아스파라거스를 활용한 아스파라거스와 페퍼 잭 치즈 타말이 이 시기에 제공된다. 이 타말은 훌륭했다. 마사와 속재료의 비율이 완벽했고, 페퍼 잭과 살사의 약간의 매운 맛이 텍사스에서 찾아볼 수 있는 라하스 콘 케소 타말을 연상시켰다. 이 식당에서는 문이 거의 닫히지 않았고, 손님들이 계속 들어오고 나가며 큰 주문을 가져가거나 5개의 작은 테이블 중 하나에서 점심을 즐겼다.

결론
로스 에르난데스 타말레스를 방문하면서 멕시코계 미국인으로서의 정체성과 자부심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었다. 야키마 밸리의 이 작은 타말레리아는 전통적인 멕시코 음식을 지키면서도 지역 식재료를 창의적으로 활용하여 새로운 맛을 선보이고 있다. 이처럼 멕시코 음식 문화가 다양한 지역에서 발전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 매우 인상 깊었다. 앞으로도 이런 멕시코 음식의 보석들을 더 많이 발견하고 싶다.
번역 과정에서 발견한 영어 단어들
1957의 뜻과 사용 방법
Korean translation: 1957은 연도를 나타내는 숫자입니다.
Example sentences:
– I was born in 1957. – 나는 1957년에 태어났습니다.
– The Korean War ended in 1957. – 한국전쟁은 1957년에 끝났습니다.
1957은 연도를 나타내는 숫자로, 특정 시점을 표현할 때 사용됩니다.
until의 응용
Korean translation: until은 “~까지”라는 의미를 가진 전치사입니다.
Example sentences:
– I will wait for you until 5 o’clock. – 나는 5시까지 당신을 기다리겠습니다.
– The store is open until midnight. – 이 가게는 자정까지 영업합니다.
until은 어떤 시점이나 기간의 끝을 나타내는 데 사용됩니다.
going 활용 예시
Korean translation: going은 “가고 있는”이라는 의미의 현재진행형 동사입니다.
Example sentences:
– I am going to the park. – 나는 공원에 가고 있습니다.
– Where are you going? – 어디로 가고 있나요?
going은 현재 진행 중인 동작을 표현할 때 사용됩니다.
social 관련 표현들
Korean translation: social은 “사회적인”이라는 의미를 가진 형용사입니다.
Example sentences:
– She is very social and makes friends easily. – 그녀는 매우 사교적이어서 쉽게 친구를 만듭니다.
– Volunteering is a great way to be more social. – 봉사활동은 더 사회적이 되는 좋은 방법입니다.
social은 사회적 활동이나 관계와 관련된 표현에 사용됩니다.
Copy 암기하기
Korean translation: copy는 “복사하다”라는 의미의 동사입니다.
Example sentences:
– Can you copy this document for me? – 이 문서를 복사해 주시겠습니까?
– I need to copy the information from this book. – 이 책의 정보를 복사해야 합니다.
copy는 어떤 정보나 내용을 다른 곳에 옮겨 적는 행위를 나타냅니다.
여러분, 영어 실력 향상을 위해 열심히 공부하세요! 화이팅!




